본문 바로가기
신기하기도하고 재미나기도 하고

2022년 오피스텔 분양 제도 이렇게 바뀝니다.

by citopes 2022. 2. 8.
반응형

오피스텔 등의 청약방법이 왜 바뀔까?

2022년부터 오피스텔, 생활형 숙박시설의 청약 방법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어떻게 바뀌게 될것인지 확인해 보고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잘 준비해야 겠습니다.

2018년 이후로 부쩍 가파르게 올라가는 아파트 가격 하늘높은줄 모르고 계속 치솟고 있습니다.

이제는 3.3㎡당 1천만원이 넘는 아파트가 나온지도 벌써 작년 이야기 입니다.

 

부동산으로 최고의 재태크이자 반드시 필요한 구매대상인 아파트가가격이 나날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정부의 규제가 갈수록 심해지고있습니다.

정부 규제의 빈틈을 노린 투자의 쏠림의 시작이 바로 오피스텔과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투자 입니다.

한발 늦게 따라오긴 하지만 부동산 투자가 있으면 정부의 규제가 따라옵니다.

 

 

현행 오피스텔 분양제도는 300호실 미만의 경우에는 "청약홈"을 통해서 청약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행사 맘대로 추첨, 신청금 등을 맘대로 정할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피스텔 분양받기위한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분양제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2022년 오피스텔 분양제도 자세히 알아보기

 

2022년 오피스텔 규제 내용

기존 규제의 헛점을 이용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300실을 기점으로 나뉘던 청약 방법을 50실을 기준으로 나뉘게 됩니다.

오피스텔의 50실 이상이면 청약홈을 통한 청약이 필요하며, 청약신청금 환급에 대한 내용도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2022년 오피스텔 분양제도 자세히 알아보기

 

 

2022년 오피스텔 분양, 제도 변경, 유의점 - INFO of LIFE

정부가 2022년 들어 오피스텔 분양 제도를 좀 바꾸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아파트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다 보니까 주택이 아닌 것들의 인기가 치솟기 때문이에요. 오피스텔이나 생활형 숙박 시

humor.zolssa.com

 

 

🏢🏢🏢🏢 청약홈 바로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