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만한 글

학벌이 오랜 사회생활에 영향을 끼칠까요?

by citopes 2019. 9. 27.
반응형

어린이의 사회적 배경이 교육 성취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부모의 배경은 여전히 ​​대학을 졸업 한 후 더 권위있는 직업을 얻는 데 중요합니까?

우리는 졸업생의 직업 궤적을 조사하여 개인의 작업 경력에 대한 사회적 배경의 잠재적 장기 영향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졸업생의 경력에 ​​대한 가족 배경의 영향이 전 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작업 경력의 변화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른 사회적 배경을 가진 개인들 사이에서 직업적 성취의 초기 차이는 일생 동안 지속되거나 심지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업 경험, 경력 개발 및 성과가 사회 경제적 배경이 열악한 사람들의 초기 단점을 보완한다면 직업 궤적도 수렴 될 수있다.  

영국 (및 다른 곳)의 학위 소지자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연구 분야와 같은 대학원 특성이 직업 배분 절차에서 더 중요해 졌을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분야의 졸업생들은 다양한 직업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뚜렷한 특성을 가진 노동 시장에 진입하여 다양한 형태의 경력 발전을 경험합니다. 일부 영역 (예 : 인문 및 예술)에서 졸업생은 노동 시장 진입시 많은 직업이있는 다소 불안정한 노동 시장으로 전환하지만 다른 분야 (예 :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STEM))의 졸업생은 더 많은 안정적인 직업 경력 또는 직업 상방 이동 가능성 증가.

다소 특이한 기술과 모호한 직업 프로필로 인해, 우리는 부모 자원이 구직의 초기 단점을 보완 할 수 있기 때문에 노동 시장 진입에서 인문학 및 예술 분야에서 직업 달성의 사회적 불평등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사회 과학을 전공 한 졸업생의 경우, 사회적 지위에 따른 불평등은 졸업생의 경력에 ​​따라 증가 할 수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유리한 사회적 배경을 가진 졸업생들은 자신의 양육 분야에서 사회적 및 부드러운 기술을 습득하여 높은 서비스와 관리직에서 특히 가치가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STEM 분야의 졸업생은 직업 별 기술을 습득하고보다 뚜렷한 직업 직책을 입력합니다. 따라서,

졸업생의 직업 경력에서 사회적 불평등을 조사하기 위해 1970 British Cohort Study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노동 시장 진입 후 10 년 동안 영국에서 학위 소지자의 직업 궤적을 관찰 할 수있었습니다. 국가 통계 학적 사회 경제적 분류 에 근거하여 부모 중 부모의 배경을 가장 높은 사회 계층으로 측정 하였다.. 직업 상 명성은 표준 국제 직업 상 명성 규모를 사용하여 측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업 계층에서 기존 기업의 사회적 지위를 반영합니다.  

우리의 결과는 노동 시장 진입시 부모 직업과 직업적 명성 사이에 작은 직업 관계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분야를 차별화 할 때, 우리는 사회 과학 분야의 졸업생에 대한 직업적 명성의 부모 계급 차이 만 발견하지만 인문, 예술 및 STEM 분야의 졸업생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기대와 달리 인문과 예술을 전공 한 졸업생들 사이에서 직업적 성취에있어 사회적 불평등은 크지 않았다. 사회 과학을 전공 한 우리는 노동 시장 진입과 직업의 초기 단계에서 직업적 명성에서 사회 계급의 차이를 발견했습니다. 이 분야의 노동 계급 졸업생들은이 초기의 단점을 극복하고 졸업 후 8 년 만에 높은 수준의 배경에서 동료들을 따라 잡습니다.

우리의 결과는 직업 상 명성의 결과로 제한되며 동일한 직업을 달성 할 때 졸업생 임금의 사회적 불평등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예 :   Sam Friedman 및 Daniel Laurison (2019). 그러나 평생 과정에서 졸업생의 임금 궤적에 대한 사회적 배경의 영향에 대한 분석은 아직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직업적 이동성에 관해서는 졸업생의 경력에 ​​사회적 배경이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은 전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